On the journey of

[뉴스레터] 캐릿 vol.180(11/7) 트렌드 톺아보기 본문

읽을거리/뉴스레터

[뉴스레터] 캐릿 vol.180(11/7) 트렌드 톺아보기

dlrpskdi 2023. 11. 7. 16:23
Z세대는 영감에 관심이 많다. 

 

물론 사람 아니고 '영감을 받아' 할 때 그 영감이다. Z세대들은 전반적으로 자기 계발에 관심이 많은 세대이기에 이런 영감 기록에도 관심이 많고, 실제로 이를 기반으로 '일잘러' 크리에이터라던가, 노션 등 새로운 tool 앰배서더로 활동하는 사람들도 많다. 실제 '썸트렌드' 분석 결과에 의하면, SNS 등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 상의 '영감'이라는 단어 언급량은 23년 10월 5만 건을 달성하였다.

그리고, 이 중 최근 2주간 자신과 자신의 '영감'에 대한 전시를 연 악동뮤지션 이찬혁이 예시로 등장한다. '인생은 짧은 파노라마'이니 하고 싶은 것은 다 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필두로 직접 전시 공간을 꾸미고, 아이디어를 기획하면서 해당 전시는 더욱 많은 인기를 끌었던 바 있기 때문!

소금빵 붕어빵

 

유행템이라고 보는 게 맞는 것 같다. 소금빵이 대대적인 유행을 하고, 이제 현금 좀 들고 다녀야 하는 겨울이 찾아오면서 붕어빵과 소금빵을 결합한 '소금빵 붕어빵' 이 등장했다. 이뿐 아니라, 완두붕어빵, 고구마크림치즈 붕어빵 등 각종 이색 퓨전 붕어빵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 오히려 좋을지도 ?

 

닌텐도 팝업스토어 (in Seoul)

 

일본 공식 스토어에서만 판매했던 각종 굿즈(커비, 동물의 숲 캐릭터 등)에 이어, 서울 한정 굿즈도 판매하여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기엔 충분했다고 보인다. 실제로 X(트위터의 최신버전) 의 실시간 트렌드에 닌텐도 팝업스토어 서울이 떴을 정도. 

 

버추얼 트렌드

 

버튜버가 마이너한 트렌드에서 주요 트렌드로 변화했다. 최근 10대들은 버튜버를 친근하게 여기는 '버추얼 프렌들리 세대'로, 이미 현직 교사들에 의하면 관련 콘텐츠를 챙겨보는 경우가 꽤나 많다고 한다. 또한 '이세계아이돌' 등 버추얼 아이돌들이 실제로 음원을 발매하고, 데뷔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기도 하는 등 '마이너'하다기에는 주요 트렌드의 하나로, 곧 신인 아이돌(실제 아이돌), 푸바오에 이어 또 다른 '덕질' 트렌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나루토마키 굿즈

 

나루토마키는 일식 우동을 먹어봤다면 모를 수 없는 존재이다. '회오리 어묵' 

 

회오리 어묵

    "카게 분신노 주쯔" 나루토를 안다면, 은혼을 안다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나루토는 라멘...

blog.naver.com

아마 위 대표사진만 봐도 알 수 있을 것이다 (..) . 이런 어묵의 문양이 독특하고 귀여운 데다, 분홍색 색감으로 팬덤을 형성하며 인기가 급상승했다. 이 문양을 모티브로 한 머리핀, 그립톡, 지비츠(크록스에 꽂는 장식) 등 소형 액세서리류가 증가하면서 그 인기는 더욱 불붙고 있다. 이를 계기로, '분홍색' 상품의 인기가 덩달아 높아지는 현상도 보인다.